보건복지부 제2차관 서울아산병원 방문

외국인 환자 치료 및 외국 의료인 연수 현장 방문

김희연
2023-03-17 17:10:42




보건복지부



[AANEWS]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3월 17일 오후 2시 30분에 외국인환자 유치 및 외국 의료인 연수 의료기관인 서울아산병원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메디컬코리아 2023’개최를 앞두고 진행됐다.

박민수 차관은 우수한 한국의료를 믿고 방한 치료중인 외국인환자와 외국 의료인 연수 현장을 둘러보고 의료진 등 병원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서울아산병원은 외국인 환자 유치가 시작된 2009년에 등록된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으로 연평균 5천 명 이상의 외국인 환자를 치료하고 있고 2014년부터 현재까지 111명의 중동 지역 외국 의료인이 연수를 받아 왔다.

이날 진행된 간담회에서 박민수 차관은 서울아산병원의 외국인 환자 유치 및 외국 의료인 연수 현황을 보고 받고 의료진 등 병원 관계자 및 연수 중인 중동 의사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박민수 차관은 높은 한국 의료의 수준을 세계에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는 서울아산병원 의료진 등 관계자에게 감사를 전하고 외국인 환자 유치 및 외국 의료인 연수에 대한 현장 의견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간담회를 마친 뒤 외국인 환자가 진료받는 병동을 둘러보며 치료 중인 환자의 빠른 쾌유와 함께 환자 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 등 병원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박민수 차관은 현장방문을 마치며“우리나라 의료의 높은 수준을 세계에 알리고 외국인 환자가 한국 의료를 믿고 찾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전 세계 보건산업의 발전을 주도하고 국제 보건의료에 대한 협력 네트워크 발전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23년 3월 23일부터 3월 24일까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코엑스에서‘메디컬코리아 2023’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메디컬코리아 더 나은 일상,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여정’이라는 주제로 유공자 포상, 학술대회, 비즈니스 상담회, 홍보관, 정부간 회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국내·외 보건의료 정부기관 및 유관기관, 국제의료사업 관계자, 유치기관, 의료인, 해외 바이어 등 다수가 참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