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중대재해예방교육 실시

김성훈 기자
2023-03-17 09:02:43




홍성군, 중대재해예방교육 실시



[AANEWS] 홍성군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2년 차를 맞이해 지난 16일 홍성군청 대강당에서 부서장, 현업근로 관리감독자 등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예방 및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추진했다.

교육은 한국종합안전교육 소속 이현숙 강사가 진행했으며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대응 실무’를 주제로 2023년 산업재해예방 정책 및 대응 방안, 중대재해처벌법 주요 내용, 관리감독자의 임무 등을 다뤘다.

군은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지난 1년간 발생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어 공직자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실제 업무를 추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선용 안전관리과장은“안전사고는 사소한 것들이 지켜지지 않아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재해예방을 위해서는 안전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이 중요하다.

앞으로도 전문기관 합동 현장점검, 안전교육·홍보 등을 통한 인식 제고로 안전 문화가 정착되고 중대 재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전담팀을 신설했으며 안전·보건 전문기관과 함께 매달 사업장별 안전보건관리 이행 여부를 점검·지도하는 등 중대재해 사전 예방에 중점을 두고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