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외식업 군지부 정기총회에서 ‘지역경제 살리기 결의대회’ 개최

“백종원과 함께하는 예산시장” 외부인 방문 시 가격안정 및 친절 동참 당부

김성훈 기자
2023-03-17 08:53:40




예산군, 외식업 군지부 정기총회에서 ‘지역경제 살리기 결의대회’ 개최



[AANEWS] 예산군은 지난 16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한국외식업중앙회 예산군지부 제58회 대의원 정기총회에서 지역경제 살리기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예산상설시장 오픈스페이스 조성사업으로 예산군이 전국적인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가운데 군을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일부 위생업소에서 바가지요금 및 불공정 행위가 증가한데 따라 마련됐다.

특히 이번 결의대회에서는 이러한 과다한 금액 상승 및 불공정 행위에 대한 위기감을 갖고 지역사랑을 실천하는 마음을 담아 군과 외식업 군지부가 함께 추진했다.

결의대회 참가자들은 관내 외식업자 스스로가 신뢰받는 품질과 적절한 가격 실천으로 솔선수범하며 일부 바가지요금 및 불공정 행위를 막고 시장가격을 바로잡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깊은 공감 속 지역 사랑을 함께 실천하기로 뜻을 모았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우리 예산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주변에서 바가지요금 제보가 들어오는 가운데 외식업주 대표님들께서 스스로 지역을 위해 결의대회에 동참해 주시고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늘 올바른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시는 외식업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친절한 서비스와 안전한 먹거리 등 음식문화 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다시 찾고 싶은 예산군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