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2년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최우수 이근성 주무관, 우수 박소희 주무관

김성훈 기자
2023-03-16 09:46:17




예산군, 2022년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AANEWS] 예산군은 ‘2023년 제1회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2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현장 중심의 적극행정을 추진해 군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을 대상으로 군민체감도 중요도·난이도 적극성 창의·전문성 확산 가능성 등을 평가기준으로 1차 실무심사 및 군민투표, 2차 적극행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반기마다 선발하고 있다.

최우수 공무원에는 예당호 모노레일 조성사업으로 모노레일 준공 및 개통업무를 추진한 문화관광과 이근성 주무관이 선정됐으며 모노레일 개통에 따라 군을 체류형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게 만든 공로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 공무원은 보건소 박소희 주무관이 선정됐으며 2022년 노인 폐렴구균 전국 접종률 1위로 예산군이 감염병관리 우수기관에 선정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군은 선발된 공무원에게는 등급에 따라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평정 시 가점, 포상 휴가 등 인센티브를 부여해 공직사회에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기존의 관행에서 벗어나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공무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군민의 삶을 바꾸고 희망을 줄 수 있는 적극행정 실천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