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팀·우수공무원 선발

김성훈 기자
2023-03-15 12:03:26




춘천시청



[AANEWS] 춘천시가 2022년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팀 2팀과 우수공무원 4명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선정 결과 적극 행정 우수팀은 방문보건과 치매관리팀, 교통과 택시화물팀이 선발됐다.

우수공무원은 이수정 주무관, 변효진 주무관, 이택진 주무관, 문수희 주무관이다.

방문보건과 치매관리팀은 지역사회의 참여를 통해 치매안심도시 기반을 조성하고 고위험, 돌봄사각지대 치매환자 중심 방문 돌봄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교통과 택시화물팀은 택시부제 해제, 택시 호출 이용료 현실화, 특별교통수단 휠체어 이용자 대기시간 단축을 통해 시민 교통편의를 증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수정 주무관은 춘천시 최초로 납품 가능한 관내 농공단지 업체를 전수조사 후 수의계약 가능한 전체 업체를 대상으로 다자간 수의 시담 방식을 도입해 특정 기업 특혜 논란을 방지하고 공정한 경쟁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관내 업체의 참여 확대로 업체의 역량 강화에 기여했다.

변효진 주무관은 마을버스 환승 제도 개편 사업으로 기종점을 중앙시장 입구로 변경하는 대안을 도출해냈다.

이택준 주무관은 부족한 단속반 인원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쓰레기 불법투기 문제에 대한 선제 대응으로 15개 동, 102명의 자생 단체가 참여하는 불법투기 집중단속 기간을 운영했다.

문수희 주무관은 체류형 개별관광객 유치를 위해 관련 조례를 개정해 SNS로 춘천시 관광을 홍보한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했다.

A등급 우수공무원은 근무성적평정 가점과 성과급 최고등급 중 하나를, B등급 우수공무원은 희망 전보와 포상 휴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우수팀은 전원 포상 휴가를 받게 된다.

시 담당자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및 우수팀 선발을 통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시민이 일상에서 적극행정을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