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상주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는 2023년 3월 10일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2년도 시행결과 심의를 열고 심의안을 확정했다.
이날 심의회는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2년도에 해당하는 계획 수행결과를 발표하고 평가했다.
우수사업으로는 2022 상주시사회복지박람회, 케어플랜을 위한 돌봄네트워크 구축, 정신건강 증진사업 활성화, 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4가지 사업이 선정됐다.
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고 평가하는 기관으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목표인 ‘사람이 희망되는 상주 공, 참, 키 복지마실’ 실현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인 ‘가까운 복지, 돌보는 이웃, 다함께 상주’ 추진을 위해 실무분과, 실무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들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정영주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은 “2022년 시행결과를 작성하고 평가하는 것은 앞으로 나아갈 계획 수립추진의 근간이 된다”며 “대표협의체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을 충실히 수행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성실히 수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표협의체 공공위원장인 강영석 상주시장은 “지역사회보장계획은 민간과 공공이 함께 계획을 수립하고 평가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상주시에서는 민관이 함께 노력해 존심애물 복지상주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