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재단법인 평창장학회가 평창군의 교육여건 개선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2023년도 1차 평창장학회 장학생을 선발한다.
선발 예정 인원은 총 568명으로 중학생 30명, 고등학생 38명, 대학생 500명이며 장학금 지급 규모는 약 12억 4천만원이다.
1인당 지급액은 중·고등학생은 60만원이고 대학생은 등록금의 범위 내에서 지급한다.
선발대상은 관내 중·고등학생, 대학생, 예체능특기자이며 공고일 현재 보호자가 3년 이상 계속해서 평창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해야 한다.
다만, 대학생의 경우 본인도 평창군에 6개월 이상 거주해야 하며 주택임대차계약으로 인한 주소변경은 예외로 한다.
관내 중·고등학교 자립장학금 및 예체능특기장학금은 중·고등학교에서 학교장 추천으로 신청하며 강원도 내 관외 고등학교 예체능특기장학금은 대학생과 마찬가지로 직접 신청해야 한다.
접수 마감은 3월 31일까지로 읍·면 총무팀 또는 군 인재육성과로 구비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이번 학기부터 신입생 성적 제한을 없애면서 장학금 수혜의 폭을 넓히는 한편 국가장학금 신청자에만 평창장학회 장학금을 지급하며 장학기금운용의 효율성을 더했다.
국가장학금은 3월 15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평창군청 홈페이지 우리기관소식에서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