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2023 범군민 봄맞이 대청소

김희연
2023-03-10 09:54:53




보은군청



[AANEWS] 보은군은 지난 10일 군내 전 지역에서 공무원을 비롯해 기관·사회단체, 주민 등 모두 2,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전 8시부터 1시간 동안 대대적으로 범군민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범군민 봄맞이 대청소는 전 군민이 함께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대청소를 추진해‘청정 보은’의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청소는 보은읍내 시가지와 면 소재지 주변 골목길, 하천변 등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특히 보은읍은 시가지를 14개 구역으로 나눠 보은교육지원청 보은경찰서 보은우체국 보은국토관리사무소 한국농어촌공사보은지사 한국전력보은지사 보은국유림관리사무소 농협중앙회보은군지부 보은농협 보은축협 보은신협 보은새마을금고 보은군자율방범대 보은군지역자율방재단 보은군의용소방대 여성의용소방대 등 모두 16개 기관·사회단체 직원들과 회원, 공무원, 주민들에게 담당구역을 지정해 청소했다.

보은읍 각 구역에 모인 2,500여명의 공무원과 직원, 주민들은 주택가, 도로변 및 마을 공터 등에 겨우내 방치된 각종 생활 쓰레기를 일제 수거해 깨끗한 거리환경을 조성했으며 우기 시 하천으로 쓰레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하천변과 수로 주변의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아울러 읍·면별 마을에서도 자체 계획을 수립해 주민들이 마을 주변 및 평소 불법 투기지역을 중심으로 대청소를 실시하는 등 깨끗한 마을환경 만들기에 적극 동참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바쁜 일상에도 범군민 봄맞이 대청소에 참여해준 군내 기관·사회단체와 군민들께 감사하다”며“군민의 건강한 환경 의식과 작은 실천이 우리 고장을 아름답게 보전하는 시작임을 인식하고 성숙한 군민 의식으로 청정 보은을 만드는데 모두가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