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충주문화원 부설 충주학연구소는 충주학 연구 진작 및 활성화를 위해 다음 달 14일까지 ‘2023년 충주학 신진연구자 학술연구과제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충주학 신진연구자 학술연구과제 공모사업’은 충주지역과 관련된 여러 학문 분야의 참신한 연구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신진연구자 발굴 및 연구지원 사업이다.
연구소는 연구자에 대한 적극적 지원을 통해 충주지역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생산하고 학술적 수준을 고취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 양성 목표를 기대하고 있다.
연구과제 공모는 인문, 사회, 자연계열 3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며 해당 분야 석사학위자 이상의 연구자를 참여 대상으로 모집하고 최종 선정된 연구자에게는 과제별로 4백만원의 연구지원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접수 방법은 충주문화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유진태 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사업에서도 충주학 연구인력 확보와 참신한 연구성과 도출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연구성과는 향후 충주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학연구소는 새롭게 형성되는 연구인력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충주학 연구 공간을 조성하고 최종적으로는 충주의 정체성 확립을 통한 연구성과 창출이 확산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