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민·관 협력 나눔 냉장고 운영 협약

하나은행, 채우고 나누는 희망채움 나눔냉장고 기탁

김희연
2023-03-08 10:06:53




공주시, 민·관 협력 나눔 냉장고 운영 협약



[AANEWS] 공주시는 지난 7일 시청 집현실에서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과 민관 협력 나눔 냉장고 설치 및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최원철 시장과 이성진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부행장, 김원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본부 본부장, 이상욱 산성시장상인 회장, 박형진 특수임무고마봉사단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희망채움 나눔 냉장고 및 부스를 기탁한 이성진 부행장은 “희망채움 나눔 냉장고는 모두가 하나되어 희망 채움의 뜻을 모은 결과”며 “공주시에 더 많은 희망이 전달될 수 있도록 환경 중심의 사회공헌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희망채움 나눔 냉장고는 산성시장 상인회뿐만 아니라 지역 업체, 단체, 개인 등 기부 의사가 있다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공주산성시장상인회에서 제공받은 식재료 및 생필품은 나눔 냉장고를 통해 취약계층 누구나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충청본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기부문화 활성화가 예상되며 기존에 설치된 나눔 냉장고와 달리 야외에 설치된다는 점에서 나눔문화 확산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원중 본부장은 “희망채움 나눔 냉장고가 산성시장 문화공원에 설치된 만큼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기찬 전통시장의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특수임무고마봉사단에서도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 지원을 하기 위해 나눔 냉장고의 위생관리 등 활발한 운영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원철 시장은 “행복한 공주시를 만들기 위해 힘써주신 하나은행과 단체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하나은행에서 기탁한 희망채움 나눔 냉장고를 적극 활용해 일상 속 나눔문화 조성 및 저소득층 결식 예방을 위해 노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