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봉현면적십자회, ‘사랑의 빵 만들기 봉사활동’

마음까지 든든하게 채워주는 사랑의 빵 만들기 봉사

김성훈 기자
2023-03-07 10:44:09




영주시 봉현면적십자회, ‘사랑의 빵 만들기 봉사활동’



[AANEWS] 영주시 봉현면적십자회는 6일 안동시 풍천면에 있는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서 직접 빵을 만들어 관내 관심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왕선해 회장을 비롯한 10명의 회원들이 빵 반죽부터 굽기, 포장까지 직접 참여해 300여 개의 빵을 만들었다.

직접 만든 빵은 관내 농협 및 봉현면행정복지센터에 위탁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배부될 수 있도록 했다.

또, 일부는 회원들이 직접 관내 노인시설 및 독거노인 세대를 방문해 전달했다.

왕선해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직접 만든 빵을 관내 어르신들께 나누어 드릴 때 너무나 반가워하시고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빵 나누기 봉사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빵을 전달받은 기관 대표 ㄱ씨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마음까지 추워지는 계절에 이렇게 맛있는 빵을 받게 돼 감사하다”며 거듭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26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봉현면적십자회는 매년 집수리 사업, 사랑의 김장 만들기, 생필품지원, 빵 나눔, 햅쌀 나눔, 환경정비 등 모두가 두루두루 행복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