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횡성군 수확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모집 실시

김성훈 기자
2023-03-07 09:36:24




횡성군청



[AANEWS] 횡성군은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와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및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2023년 횡성군 수확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운영한다.

피해방지단은 30명 내외로 구성해 2023년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아프리카돼지열병 포획활동 강화에 따른 멧돼지 집중포획 유해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신고 접수 시 구제활동 멧돼지 도심출현 등 인명피해 우려상황에 대한 긴급출동 등의 활동을 한다.

피해방지단 모집기간은 3월 10일까지이며 자격조건은 횡성군에 실거주 여부, 수렵경력 여부, 수렵면허증, 총포소지허가증 소지여부를 충족하는 전문 엽사로 최근 5년 이내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및 ‘총포·도검·화약류 등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을 위반해 처분을 받지 아니한 사람이어야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횡성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며 신청접수는 횡성군청 환경과 환경정책팀에서 받는다.

횡성군 관계자는“이번 수확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을 통해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 및 농작물·인명 피해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또한 피해방지단원들에게 총기 및 포획도구 사용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해 안전한 환경에서 유해야생동물 포획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