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 취약계층 어르신 건강지키기 무료 도시락 지원

김희연
2023-03-03 16:15:30




정선군청



[AANEWS]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의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지원을 위해 무료 도시락 나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복지관은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결식 예방과 균형 잡힌 영양식단 제공으로 영양결집 해소,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 지워을 위해 현재 20명의 어르신들에게 무료 도시락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복지관에서는 3일 정선군행정동우회와 어르신들의 맞춤형 도시락 전달체계 추축과 상시 모니터링을 통한 건강지킴이 역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정선읍 무료급식사업 진행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연계, 식생활 위기 계층의 발굴과 지원을 위한 사회 안전망 구축 활동 등을 전개한다.

특히 복지관 내 경로식당 무료급식사업에 행정동우회 회원들이 함께 동참해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식사를 전달과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는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기로 했다.

1982년 설립된 정선군행정동우회는 제9대 이용식 회장을 중심으로 회원 122명이 등록된 비영리 단체로서 독거노인 맞춤형 돌봄, 농촌 일손 돕기, 재해 지역 복구 작업, 코로나19 예방활동, 법률상담, 정선군행정무료상담소 운영 등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주상현 신부는 정선군행정동우회가 전하는 따뜻한 온기와 마음이 지역 내 무료급식사업의 활성화와 어르신들의 건강지킴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