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소식지,‘행복 담은 횡성’창간호 발행

김성훈 기자
2023-03-03 10:43:20




횡성군 소식지,‘행복 담은 횡성’창간호 발행



[AANEWS] 횡성군은 새봄과 함께 군정 소식지‘행복 담은 횡성’창간호를 발행했다.

‘행복 담은 횡성’은 민선 8기 군정 방향에 부합하도록 제호를 변경한 것으로 군민을 비롯한 독자들에게 행복을 주는 소식을 전달하고픈 바람을 담았다.

또한, 지역 내 고령인구가 많은 점을 고려해 활자의 크기를 확대했으며 사진 및 일러스트 등을 활용한 이미지 중심의 편집을 통해 보다 읽기 쉽고 감각적인 소식지로 탈바꿈했다.

제호 변경과 함께 구성도 달라졌다.

‘출동 현장 취재’에서는 매월 지역 내 주요 행사 및 이슈 현장을 찾아가고 ‘지금은 건중년시대’를 통해 지역 내 활기찬 건중년의 일상을 소개한다.

화제의 인물을 만나보는‘반갑소’, 주요 관광지 및 여행 정보를 안내하는‘횡성 어때?’도 새롭게 선보이며‘횡성의 소리를 찾아서’는 횡성의 구비문학을 소개해 사라져가는 소중한 문화유산을 알린다.

지역 주민의 참여도 역시 높였다.

‘나도기자’를 통해 관내 어린이기자단, SNS 서포터즈, 여성기자단 등 지역 기자들이 직접 다양한 횡성소식을 알리고 횡성읍 그림책동아리‘북적북적’이 소개하는 ‘이달의 그림책’도 추가됐다.

이외에도 횡성 향토음식 및 먹거리를 소개하는 ‘맛있는 횡성’, 건강정보 및 문화 캘린더, 지역 예술인들의 그림, 조각, 사진 등 다양한 예술작품을 소개하는 횡성예술 등의 코너도 마련됐다.

특히 3월 창간호에는 5년 만에 돌아온 정월대보름행사, 횡성소망이룸학교의 졸업식 현장 및 횡성군 홍보대사인 트로트 가수 허민영씨의 인터뷰 등이 수록됐다.

한편 '행복 담은 횡성'은 지면 소식지와 모바일 소식지로 제작, 배부되고 있다.

두 가지 모두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지면 소식지 정기구독은 기획감사실 홍보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모바일 소식지는 해당 링크 또는 QR코드, 횡성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명기 군수는 “행복 담은 횡성은 군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소식지이다 군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더욱 친근한 소식지로 만들어가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행복한 군민의 일상이 더욱 많이 담길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