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아동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한 제4기 아동참여기구 모집

총 90명 아동과 관련된 정책을 함께 만들 아동 누구나 지원 가능

김희연
2023-03-03 09:47:37




천안시, 아동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한 제4기 아동참여기구 모집



[AANEWS] 천안시는 오는 3월 30일까지 아동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한 아동참여위원회와 아동권리모니터링단 등 아동참여기구 활동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올해로 제4기를 맞이한 천안시 아동참여위원회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기본원칙 중 하나인 ‘아동의 참여체계’를 구축해 미래의 주역인 모든 아동이 훌륭한 정책제안자로서 충분한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운영 중인 참여기구이다.

2020년 1기를 시작으로 매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모집대상은 천안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아동이다.

아동권리 홍보, 정책 참여 활동에 관심 있는 아동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아동참여위원회 50명, 아동권리모니터링단 40명으로 시는 다양한 사회적 배경의 아동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모집 및 아동관련기관 추천을 병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참여위원으로 선발되면 아동 권리교육,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되고 캠페인 활동을 통한 자원봉사 시간 인정, 우수 활동자의 경우 유니세프 아동의회 추천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지난해 활동한 3기 아동참여위원회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각 6건의 정책을 천안시에 제안했다.

신청방법은 시 누리집–분야별서비스-아동친화도시 게시판에 접속해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거나 QR코드를 통한 모바일 신청도 가능하다.

한편 천안시는 2022년 5월 12일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하고 아동참여기구 운영을 비롯해 아동 권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우리아이 수호천사 되어주기’ 모금 캠페인 등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