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정보화교육장 새 단장 홍성읍 권룡타운으로 이전

2023년 정보화 교육, 3월부터는 권룡타운에서

김성훈 기자
2023-03-03 09:10:00




홍성군 정보화교육장 새 단장 홍성읍 권룡타운으로 이전



[AANEWS] 홍성군민의 정보화 능력 향상의 요람 정보화교육장이 올해 3월부터 홍성읍 문화로 109으로 이전·운영한다.

홍성군은 홍주초 앞에 있던 기존 정보화교육장이 홍주읍성 복원·정비 사업 추진으로 철거 예정에 따라, 홍성읍 내 접근성이 좋은 위치를 선정, 7년 전 수도사업소 사무실로 운영했던 장소인 권룡타운 1층을 임대해 장소를 이전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접근성·교통편리성·적정 면적·주차장 등을 고려해 권룡타운 사무실을 새로운 정보화교육장으로 선정하고 효율적으로 공간을 사용하기 위해 강의실, 휴게실, 사무실로 분리하는 인테리어 공사를 마쳐 올 3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설명했다.

이전한 강의실은 기존보다 훨씬 넓은 공간으로 한번에 20명이 컴퓨터 수업을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서 할 수 있는 휴게실도 마련해 수강자들과 주민들의 독서 공간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3월부터 강의하는 정보화 교육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평일 오전, 오후, 야간 두 시간씩 한번에 최대 20명까지 수업한다.

정보화 교육은 홍성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이병권 전산정보팀장은 “홍주읍성의 본격적인 복원·개발과 맞물려 이전이 불가피했지만, 군민의 더욱 편한 정보화 교육을 위해 접근성 높은 지역으로 이전하고 쾌적한 교육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며 정보화 교육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