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와 비행기 타고 제주도 여행하자

한국관광공사, 국내 최초‘제주도 반려동물 동반 전용 전세기’상품 운영 지원

김희연
2023-03-02 08:48:04




댕댕이와 비행기 타고 제주도 여행하자



[AANEWS] 한국관광공사는 반려동물 여행플랫폼 ‘반려생활’과 소형항공사 ‘하이에어’와 함께 반려동물 동반 비행기 여행 활성화를 위해 ‘제주도 반려동물 동반 전용 전세기’ 상품을 출시하고 이달 16일부터 운영에 나선다.

동 상품은 김포와 제주를 왕복하는 2박 3일 일정으로 연말까지 총 10회 운영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로 보호자는 1인당 반려견 1마리까지 동반 가능하다.

기내에서 반려견은 탑승자 좌석 하단이 아닌 옆자리에 앉을 수 있으며 안전을 위해 좌석 내 반려견 전용 시트와 안전고리를 제공한다.

착륙 이후 참가자들은 반려견 성향에 맞춰 자유일정으로 여행한다.

시범으로 운영되는 3월 상품은 2월 24일부터 판매를 시작했으며 28일에 완판되어 4월 상품은 차주 중 예약페이지를 조기 오픈 예정이다.

본격 운영에 맞춰 각종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선착순 300명에게 펫 패스포트 등 환영 기념품과 함께 주요 관광지·숙박 인증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상품 예약 및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반려생활’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사에서는 2022년부터 경인아라뱃길 크루즈여행, 강원도 영월/정선 기차여행, 해남 오시아노 캠핑 등 다양한 반려동물 동반여행 사업을 실시했으며 올해 강형욱 훈련사가 출연한 ‘여행 펫티켓’ 홍보영상을 제작·홍보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사 주상건 레저관광팀장은 “반려인구가 늘어나면서 대중교통을 이용한 반려동물 동반 여행수요도 높아지고 있다”며 “트렌드에 발맞춰 더욱 다양한 상품개발, 인식개선을 통해 반려동물 동반여행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