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건강도시락 제공으로 행복한 겨울방학 마무리

김해시, 60개교, 2,500여명 초등학교 돌봄교실 이용 학생 도시락 제공

김성훈 기자
2023-02-28 11:18:14




따뜻한 건강도시락 제공으로 행복한 겨울방학 마무리



[AANEWS] 김해시는 관내 60개 초등학교 2,500여명의 돌봄교실 이용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년 겨울방학과 봄방학 동안 건강도시락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우리아이 건강도시락 지원사업은 취약계층과 맞벌이 부부의 아동이 방학 중 돌봄교실 이용 시 도시락을 싸야 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되며 학부모 부담을 경감하고 맞벌이가구 증가 등 양육환경 변화에 따른 사회적 요구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비는 총 11억 3천만원이며 6억원의 시비가 투입됐다.

추운 겨울 날씨에 학생들에게 따뜻한 도시락을 위해 2개의 공급업체가 신속한 배송을 위해 노력했고 김해교육지원청은 매주 모니터링을 통해 맛과 영양 있는 도시락 공급을 위해 노력했다.

시 담당자는 봄방학 중 도시락 공급업체를 불시 점검해 조리시설, 위생상태 및 도시락 배송 관리 등 관리운영상태를 집중 지도·점검했으며 모니터링에서 제기된 문제점을 업체와 해결해 안전한 도시락 공급에 최선을 다했다 김해시농업기술센터는 “우리아이 건강도시락 지원사업 추진으로 학부모들의 양육 부담이 해소되어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가겠다”며 “하절기 여름방학에는 식중독 사고 등 위험이 도사리는만큼 철저한 준비를 통해 학부모와 학생 모두 만족하는 안전한 도시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