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2023학년도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 1학년 신입생 학생들의 학교 교육과정 이해 및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2023학년도 신입생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이 지난 2.15. ~ 2.17. 3일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청연수원에서 이루어졌다.
스마트팩토리과 1학년 신입생 81명의 학생들은 입학을 앞두고 2박 3일의 일정으로 제조 데이터 분석 및 스마트팩토리 실습 등 전공과 연계해 디지털 역량 강화 및 학우들과의 친밀도 향상 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활동 참여했다.
나의 비전 설정을 주제로 하는 퍼실리테이션, 스마트팩토리 개론 이해, 제조 데이터 분석 및 실습, 산업용 IoT 이해, 로봇코딩 실습, 협동심 함양 교육 등 전공 관련 기초 교육뿐 아니라 인성 및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4차 산업혁명에서의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선택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가 됐다.
스마트고 조동헌 교장은 “이번 신입생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이 우수한 역량을 가진 본교 신입생들이 영마이스터로서의 꿈과 열정을 무한히 펼칠 수 있도록 돕는 첫걸음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신입생들의 모습에서 향후 3년간의 학교생활 속에서 함께 성장하며 각자의 목표를 충분히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에 진행한 신입생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은 신입생들이 앞으로의 학교생활에서 학습 욕구를 충족하고 창의적인 영마이스터로서의 자부심 및 긍지를 기를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