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민·관 협력 강화를 통한 지역사회복지 발전 박차

김성훈 기자
2023-02-22 10:08:04




영천시청



[AANEWS] 영천시 금호읍 행정복지센터는 21일 금호읍 행정복지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제1차 금호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와 경기침체로 지쳐있는 지역사회에 다시 한 번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인 위원들은 어려움 속에서도 더욱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는 대상자들을 찾아내 돕기 위한 방안에 대해 열띤 토의를 펼쳤다.

특히 금호읍 맞춤형복지팀에서 추진 중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배분금 지원 사업인 저소득 밑반찬 지원 사업 등을 연계해 결식우려가 있는 저소득 노인 등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또한 그동안 위축되어 있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모아 행복금고’ 사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허정구 민간위원장은 “앞으로 금호읍 복지발전을 위해서 위기가정을 더욱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복지서비스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으며최상국 공공위원장은 “금호읍 지역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위원님들과 발맞춰 금호읍에 소외되는 계층이 없는 촘촘한 복지를 위해 우리 읍민들께 항상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