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강원도 최초 여성기업 대상 경영활동 실태조사 실시

김희연
2023-02-22 09:32:05
[AANEWS] 강원도 여성가족연구원은 21일에 2023년 연구과제인 ‘강원도 여성기업 경영활동 실태조사 및 지원방안’연구의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해당 연구는 강원도 최초로 이루어지는 여성기업의 전반적인 경영활동 실태조사이다.

그 간 강원도에서는 여성기업과 관련된 기초자료가 전무해 전국 실태조사 자료를 활용했으나, 강원도의 특성을 반영하지 못하는 자료의 한계와 필요성으로 이번 연구를 수행하게 됐다.

‘강원도 여성기업 경영활동 실태조사 및 지원방안’은 강원도 내 여성기업 550개소를 대상으로 경영활동과 여성기업 특성 및 애로사항, 강원도 전략·지역산업 관련, 정책지원 수요 및 만족도 등에 대한 내용을 조사할 예정이다.

착수보고회 참석자로 윤종욱 강원지방 중소벤처기업청 청장, 최기용 강원도 경제국장을 비롯해, 남미영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강원지회 회장, 전순란 한국여성경영자총협회 강원지회 회장, 송문숙 강원여성경영인협회 회장, 강원대학교 경영학과 윤현중 교수 등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도내 3개 여성기업 관련 협회에서는 “이번 실태조사를 최초로 실시할 수 있게끔 추진한 김진태 도지사님과 강원도 관계자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조사를 계기로 여성기업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실제 경영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이 반영될 수 있는 조사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종욱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은 “이번 실태조사에서는 중앙 실태조사와 다르게 강원도만의 전략·지역 산업의 특성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전했으며 최기용 강원도 경제국장은 “특별자치시대를 맞이해 강원도 미래 산업에서 여성기업인의 역할과 경영활동에 필요한 내용이 실태조사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현수 책임연구원은 이번 실태조사를 통해 강원도 내 여성기업의 현황과 어려움을 보다 잘 드러내고 여성기업과 관련된 기초자료 마련을 통해 강원도 특성을 고려한 시책들이 도정 현안에 반영될 수 있는 연구를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