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사업 공모 선정

민관 협업체계 구축을 통한 사회적경제 자생력 강화

김희연
2023-02-21 14:12:39




칠곡군청



[AANEWS] 칠곡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판로 부족과 낮은 브랜드 인지도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시·군이 공모 신청한 희망사업에 대해 전문가로 구성된 행정안전부 심사위원회가 사업계획의 적정성, 파급효과, 관심도 등 4개 항목을 반영해 선정하는 것으로 칠곡군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군 주도의 재정지원에서 벗어나 민·관이 협력해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고 자생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지원한다.

주요 사업으로 사회적경제 홍보·판로 지원 지역주민 대상 사회적경제 체험교육 서비스 제공 사회적경제 한마음 행사를 통한 취약계층 기부 사회적경제 발굴·육성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물가상승 등 어려워진 경제상황에서도 사회적경제기업이 사업을 유지해 나가고 취약계층 고용 등 사회적가치를 지속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칠곡군은 사회적경제를 육성하기 위해 총 6개 사업에 5억1천만원을 지원하게 되며 국·도비 예산 3억7천만원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