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상반기 1760억원 신속 집행

신속 집행 추진단 운영, 부진사업 및 대규모 사업 중점 관리 긴급입찰, 선금 확대, 관급자재 선 고지제도 등 활용

김성훈 기자
2023-02-21 09:33:18




양구군청



[AANEWS] 양구군은 경기 위축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과 민생 안정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상반기 신속 집행 대상액 3,160억원의 55.7%인 1,760억원을 집행한다.

이를 위해 양구군은 부군수를 단장으로 한 신속 집행 추진단을 운영해, 정기적인 신속 집행 보고회 개최해 부진사업 및 대규모 사업 등을 중점적으로 관리하고 부서장 책임하에 주요 사업관리와 집행률 제고를 위한 방안을 강구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양구군은 신속 집행을 위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긴급 입찰 제도를 활용해 입찰에 소요되는 기간을 최대한 단축하고 계약 금액의 80%까지 선금을 확대해 지급한다.

아울러 관급자재 선고지 제도, 일상 감사·계약심사·적격심사 기간 단축 등 계약제도 지침을 적극 활용해 신속하게 집행하겠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재식 기획예산실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양구군은 각종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신속 집행을 강력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목표한 집행액을 적기에 달성해 민생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