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농부 시장, ‘당장’ 놀러 오세요~

싱그러움 가득, 당진농부시장 25일 개장

김성훈 기자
2023-02-21 07:19:16




당진 농부 시장, ‘당장’ 놀러 오세요~



[AANEWS] 2023년 첫 당진 동네농부 만나는 날 ‘당장’이 25일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식물생태학습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6년 차를 맞이하는 ‘당장’은 농부가 직접 재배한 지역 농산물을 판매하는 시장으로 이번에는 표고버섯, 튤립, 봄나물 등 관내 18개 농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시중 유통과정을 거친 농산물은 수확일로부터 짧으면 4일 길게는 10일이 지나서야 구매할 수 있지만 ‘당장’에서는 당일 수확한 농산물을 판매해 신선도가 매우 높으며 사전 예약 후 구매하면 10% 할인 혜택도 받아 볼 수 있어 합리적이다.

또한 마트에서 판매하는 것과 다르게 생산자로부터 직접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해 농산물에 담긴 농부의 시간과 마음을 확인할 수 있어 식재료에 대한 존중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당진의 농부와 시민이 직접 만나 함께 나누고 누릴 수 있는 ‘당진형 파머스마켓’ 당진농부시장이 시민분들이 농산물의 다양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 농부 시장 ‘당장’은 휴장이 계획된 올해 1월, 7월, 12월을 제외한 매달 넷째 주 토요일에 개장할 예정이며 당장에 출점할 파머스마켓 기획과정 교육생을 3월 17일까지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