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투자청장 및 국내·해외팀장 채용 재공고 시행

20일 경상남도·경남투자경제진흥원 누리집 등 채용공고 게시

김성훈 기자
2023-02-20 15:25:36




경상남도청



[AANEWS] 경상남도 출연기관인 경상남도 투자경제진흥원에서는 부설기관으로 설치된 경남투자청의 청장을 비롯한 팀장 2명을 채용하기 위해 20일부터 채용절차를 다시 진행한다.

공개모집 대상은 투자청장과 국내유치팀장, 해외유치팀장이며 응시 자격은 직급별로 공무원 또는 민간 및 관련분야에서 일정기간 이상의 재직경력을 충족해야 한다.

응시원서는 2월 28일부터 3월 7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블라인드 채용을 원칙으로 서류심사, 필기, PT 발표, 면접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결정해 신원 조회 등의 절차를 거쳐 3월 말에 임용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20일부터 경상남도 투자경제진흥원, 경상남도, 클린아이잡플러스 누리집에 게시되는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상남도 권창호 투자유치단장은 “민선8기 도정 공약사항 1호인 경남투자청 의 성공적인 설립과 운영을 위해서는 우수하고 능력 있는 투자유치 전문 인력 채용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이번 청장 및 팀장 모집에 능력 있는 투자유치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과 응시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채용공고는 경상남도 투자경제진흥원에서 지난 1월 경남투자청장 및 국내·해외팀장 응시자를 대상으로 서류와 면접심사를 진행했으나 적격자를 뽑지 못함에 따른 것이다.

한편 도 출연기관인 경상남도 투자경제진흥원 내에 설치되는 경남투자청은 우수한 투자유치 전문 인력을 구성해, 투자유치 업무의 전문성과 연속성 강화를 통해 경남도의 기업유치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