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영유아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

김희연
2023-02-20 12:09:31




함안군, 영유아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



[AANEWS] 함안군보건소는 신규 변이의 지속 출현 등에 따라 그간 접종 기회가 없었던 영유아, 특히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지난 13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영유아의 중증·사망 위험은 이미 접종을 시행 중인 소아나 청소년에 비해 높고 증상 발생 또는 진단일부터 사망까지의 기간이 매우 짧아 적기에 적절한 의료조치가 어려울 수 있어 예방접종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영유아의 확진자 수 및 재감염 비율이 최근 지속적으로 상승세에 있어 이번 접종을 통해 영유아 고위험군의 중증·사망을 예방하고자 한다.

접종 대상은 6개월~4세 모든 영유아이며 특히 고위험군에 대해 권고하고 있다.

접종은 8주 간격으로 총 3회 실시하며 백신 종류는 영유아용 화이자 백신이다.

코로나19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이용해 예약하거나 의료기관에 전화해 당일 접종이 가능하다.

우리 군 영유아 접종 시행 위탁의료기관은 고려의원, 보람가정의학과의원으로 접종 시 접종 안전성과 이상반응 모니터링 동의, 예진표 작성을 위해 보호자나 법정대리인이 반드시 동반해야 한다.

아울러 보건소는 12세 이상 전국민을 대상으로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 참여를 적극 독려하고 있다.

동절기 추가접종은 12세이상 전국민 기초접종이상 완료자를 대상으로 하며 고위험군은 감염에 취약하므로 접종을 적극 권고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중증·사망 예방을 위해 면역 저하나 기저질환이 있는 영유아의 적극적인 접종을 권장한다”며 “12세 이상인 경우 동절기 추가접종에도 적극 동참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