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나도 대학생 경북도민행복대학으로 가자~

경북도민행복대학 상주캠퍼스 신입생 모집

김희연
2023-02-20 08:43:54




상주시청



[AANEWS] 상주시는 ‘2023 경북도민행복대학 상주캠퍼스’제3기 신입생을 2월 28일까지 모집한다.

경북도민행복대학은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도민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경북형 행복학습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양질의 교육 과정 운영을 위해 행복공감평생교육연구회에서 위탁 운영한다.

상주캠퍼스 제3기 신입생은 선착순으로 50명을 모집하며 30세 이상 69세 이하 상주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학 희망자는 상주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 게재된 입학원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송부하거나 상주시평생학습관을 방문해 지원할 수 있으며 평생학습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링크를 통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교육 과정은 공통과정과 특화과정의 7개 분야로 구성되며 학습동아리, 학생자치회, 테마별 특강, 지역사회 공헌 등 학습뿐 아니라 지역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도 지원한다.

교육은 3월 16일부터 12월 7일까지 연간 30주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상주시청소년수련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70% 이상 출석과 5시간 이상 사회참여활동을 해야 수료 가능하며 수료자에게는 경상북도지사 명예도민학사 학위증이 수여되고 별도의 우수학습자 표창도 있을 예정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평생학습이 중요해진 만큼 경북도민행복대학을 통해 누구나 배움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