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SNS 서포터즈 ‘사잇꾼’ 발대식 개최

독서대전 열리는 9월까지 행사 콘텐츠 제작 등 홍보 활동 박차 가해

김성훈 기자
2023-02-20 08:07:27




고양특례시,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SNS 서포터즈 ‘사잇꾼’ 발대식 개최



[AANEWS] 고양특례시는 2월 16일 고양시 화정도서관에서 대한민국 독서대전 SNS 서포터즈 ‘사잇꾼’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잇꾼은 사람과 사람 사이를 좋게 연결해주고 다리 역할을 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이날 발대식은 서포터즈 위촉장 수여식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방향 및 안내 서포터즈 소개 및 향후 활동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SNS 서포터즈 ‘사잇꾼’은 오는 9월 말까지 개인 SNS 채널을 활용해 독서대전의 다양한 행사 콘텐츠 제작 및 게시, 축제 현장 취재 등 홍보 활동을 한다.

서포터즈는 지난 1월에 공개모집을 통해 SNS 역량, 활동의지와 서포터즈 활동 경력 등 고려해 최종 20명을 선발했으며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됐다.

사잇꾼은 독서대전에 관한 효과적인 홍보 역량 강화에 대한 저자 초청 교육을 받는 등 서포터즈 활동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시는 네이버 밴드를 이용해 서포터즈들의 원활한 소통과 정보 공유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게시물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의 혜택을 부여하고 우수 콘텐츠는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시민과 가장 가까운 소통 창구로 SNS의 역할이 날로 커지고 있다 독서대전의 홍보대사로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