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23년 상반기 체력증진교실 개강 순항

확대 정원 마감까지 상반기 체력증진교실 참가자 상시모집

김성훈 기자
2023-02-20 08:04:44




강동구, 2023년 상반기 체력증진교실 개강 순항



[AANEWS] 강동구는 구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2023년 상반기 체력증진교실’을 2월부터 6월까지 운영 중이며 모집정원을 확대해 참가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강동구체육회가 주관하고 강동구가 지원하는 ‘체력증진교실’은 구민들의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관내 성인 및 어르신을 대상으로 천호아우름센터에서 2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을 갖춘 전문 강사 인력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참가비는 모두 무료다.

‘영 시니어 운동클럽’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스트레칭 위주의 고령층 맞춤형 프로그램이며 ‘바디밸런스+코어운동교실’은 성인을 대상으로 한G.X 근력 강화 프로그램으로 시간대별로 각 2개의 반으로 운영한다.

지난달 16일부터 모집한 결과 상반기 체력증진교실 참가자는 현재 총 59명이며 ‘영 시니어 운동클럽’ A반이 마감되는 등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상반기 체력증진교실은 구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정원을 80명으로 확대해 참가자를 상시모집한다.

‘영 시니어 운동클럽’ B반 및 ‘바디밸런스+코어운동교실’ 오후 수업 참가를 희망하는 구민은 강동구체육회에 유선 문의해 신청하면 된다.

김성회 생활체육과장은 “구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 덕분에 체력증진교실이 성황리에 순항 중”이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