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의정부시는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월부터 어린이과학체험실 단체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의정부과학도서관 3층 어린이과학체험실은 과학을 테마로 놀이와 체험을 통해 과학의 원리와 개념을 학습하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우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어린이과학체험실은 3D 영상과 특수효과를 통해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4D 영상체험실, 동작 인식 기술과 모래놀이를 결합한 모션샌드, 실제에 가깝게 재현된 우주 영상을 관람하는 천체투영실, 로켓 안에서 우주로 발사되는 순간의 느낌을 체험하는 우주선 탑승 체험 등 다양한 놀이와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등학생 대상이며 방학 기간인 8월을 제외한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화요일·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내용은 지구와 환경 전시 설명으로 시작해 4D 체험, 모션샌드, 우주선 탑승 체험, 천체투영실을 순서로 체험하게 된다.
참여 신청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의정부과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의정부과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