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안성시 박두진문학관은 2월 15일부터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문학관 운영을 함께할 시민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자료 정리 보조 환경 정비 행사 운영 보조이다.
올해 새롭게 운영되는 ‘자료 정리 보조’는 박두진의 주요 작품을 디지털화하는 활동이고 ‘환경 정비’는 박두진문학관의 실내외 환경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활동이다.
‘행사 운영 보조’는 작년과 같이 문학관 행사의 체험 부스 운영을 돕는다.
‘자료 정리 보조’와 ‘환경 정비’ 봉사의 활동기간은 2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주말 및 공휴일이며 모집인원은 오전/오후 1명씩이다.
‘행사 운영 보조’ 모집은 행사 진행 시에 별도 공지하며 모집인원 또한 행사 규모에 따라 정한다.
활동 참여자는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4시간의 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다.
한편 박두진문학관은 지난 2022년에도 ‘전시안내, 체험행사 운영 보조,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3개 분야의 자원봉사를 운영했으며 안성시 자원봉사센터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22 경기도 우수 수요처’에 선정된 바 있다.
문학관 관계자는 “지난해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활동 덕분에 문학관 관람객과 행사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올해에도 안성의 문화와 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