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win 홍성군, 상생발전을 위한 축산 담당자 교육

2023년 214억원, 100여 개 축산 사업 추진

김성훈 기자
2023-02-17 09:06:12




win-win 홍성군, 상생발전을 위한 축산 담당자 교육



[AANEWS] 홍성군은 지난 16일 축산회관에서 전문성 확보 및 적극적 업무 추진을 위한 ‘축산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군과 각 읍·면 축산업무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축산과 각 분야 팀장 주재로 사업 계획, 추진방법 등을 설명했으며 업무추진 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점을 찾는 등 의견 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올해 홍성군은 총 214억원의 예산으로 100여 개의 축산 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사업은 축산분야 ICT 및 현대화 사업 축산악취개선 지원 홍성 축산물 브랜드 육성 가축 질병 예방사업 반려동물 인프라 확대 및 말 산업 기반 조성 등이다.

군은 기존 중점적으로 추진하던 친환경 축산 조성, 축산물 생산과 안정적 소비기반 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한편 반려동물 문화센터와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 사업 추진으로 반려 인구 증가에 따른 군민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인환 축산과장은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축산 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축산 농가뿐 아니라 담당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밝히며 “내년부터는 축산업무 담당자뿐 아니라 축산단체 관계자까지 함께하는 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