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곧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부·건강 챙기는 사랑가득 ‘찬’ 반찬지원 사업 출발

김성훈 기자
2023-02-17 08:47:52




배곧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부·건강 챙기는 사랑가득 ‘찬’ 반찬지원 사업 출발



[AANEWS] 배곧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관내 식사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가구에 반찬을 지원하는‘사랑가득 ‘찬’’을 진행하며 본격적인 사업 전개에 나섰다.

사랑가득 ‘찬’ 사업은 배곧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 1월부터 후원업체인 ‘별미지교’와 협력해 지역 내 결식 예방 및 건강관리 지원을 위해 추진돼왔다.

특히 사랑가득 ‘찬’ 사업은 매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2인 1조로 후원업체에 방문해 반찬을 수령한 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가구에 직접 반찬을 배달할 뿐 아니라 어르신의 안부를 살펴 건강과 안전을 확인하는 사업으로 그 의미가 깊다.

올해는 노인 4가구에 매주 수요일 오전, 월 4회 반찬 지원을 연말까지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창욱 민간위원장은 “최근 물가상승과 거동불편으로 식사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 가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 올해도 관내 후원업체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해 위기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해나가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정인 공공위원장은 “정성이 가득 담긴 반찬을 매주 제공해주시는 후원업체와 매주 나눔 봉사에 꾸준히 참여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한 배곧1동을 그려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