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대학사회봉사단 운영 업무협약 체결

대학생 자원봉사의 모범 모델 되도록 교류와 협력 약속

김성훈 기자
2023-02-17 08:35:21




경상북도청



[AANEWS] 경북도는 17일 도청에서 도내 15개 전문대학교 및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와 ‘GB대학사회봉사단’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철우 도지사를 비롯해 최재혁 GB대학사회봉사단장, 이상구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이 참석해 대학자원봉사단 활성화에 대한 주요방향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GB대학사회봉사단은 경북 지역 15개 전문대학교 학생 500여명으로 구성된 젊은 봉사단으로 대학생만의 창의력과 아이디어로 자원봉사 분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조직했으며 협약을 시작으로 올해 자원봉사가 필요한 도내 전 지역에서 본격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협약 주요내용은 경상북도 대학생 자원봉사 인프라 구축 경상북도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각 기관별 협업에 관한 사항 지방시대 대전환 프로젝트를 통한 지방인재 육성에 관한 사항 대학생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에 관한 사항 등이다.

경북도는 업무협약에 따라 자원봉사 발전을 통한 지방시대 경쟁력 강화와 도민 행복증진을 공동목표로 삼고 세부 이행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각종 재난 발생 증가로 자원봉사 수요가 계속 높아지고 있는 만큼 봉사 분야에도 지방시대 주인공인 경북의 대학생 주도가 필요하다”며 “청년주도로 확실한 지방시대를 열어가는 GB대학사회봉사단이 전국 청년봉사단의 모범 모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