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4차 산업혁명 지자체 성공사례 공유

시, 16일 시청 강당에서 청원 500여명 대상 ‘2월 청원공감 한마당 행사’ 개최

김성훈 기자
2023-02-16 16:18:30




전주시, 4차 산업혁명 지자체 성공사례 공유



[AANEWS] 전주시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돕고 나섰다.

시는 16일 시청 강당에서 공무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 역량 강화와 시정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2월 청원공감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4차 산업혁명 포럼의 회장으로 활동중인 정창덕 송호대학교 총장이 강사로 초청돼 ‘4차 산업혁명 미래예측과 지자체 성공사례’를 주제로 강연했다.

이 자리에서 정 총장은 선진국의 신성장 정책 사례를 소개하고 인공지능 사물 인터넷 드론 스마트시티 가상증강현실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펙토리 등 지자체 성공사례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정창덕 총장은 “4차 산업혁명은 이제 미래가 아니라 현실이 됐으며 미래의 성장동력으로 부상함에 따라 관련 기술의 파급력이 국내·외 전 산업에 막대한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며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공무원들의 전략적 대응과 과제발굴을 위한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고 조언하기도 했다.

한편 시는 향후에도 매월 1회 청원공감 한마당 행사를 열고 시정 현안을 직원들과 공유하고 사회 이슈와 정책추진 관련분야 전문가 특강을 진행하는 등 공무원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도울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