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도-시군 항공우주산업 협업 회의’ 개최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의 수도 실현을 위한 협업 논의 등

김성훈 기자
2023-02-16 15:11:40




경상남도, ‘도-시군 항공우주산업 협업 회의’ 개최



[AANEWS] 경상남도는 2월 16일 오후 2시 경남도청 서부청사 중강당회의실에서 도와 시군 항공우주산업 관련 부서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항공우주산업 협업을 위한 도-시군 회의’를 개최했다.

우주항공청 경남 설립 확정과 우주산업 클러스터 위성특화지구 지정에 따라 경남의 주력산업인 항공우주산업을 집중 육성해 나가고 향후 경남이 우리나라 항공우주산업의 수도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도내 시·군과의 소통을 자리를 마련했다.

경남도는 항공산업, 우주산업, 미래항공교통 등 올해 추진할 시책과 사업들을 설명하고 시군과의 협업 방안 등을 논의하고 올해 안 목표인 우주항공청 개청과 우주산업 클러스터 위성특화지구 조성을 위한 시군의 적극적인 역할과 협조를 당부했다.

특히 차세대 교통수단으로 부상하고 있는 미래항공교통 등 각 시군 사업추진에 있어 중복성을 최대한 배제하고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시군 상호간, 도와의 협의도 촉구했다.

경남도 조여문 항공우주산업과장은 ”우주항공청 설립과, 우주산업 클러스터 조성은 경남도만의 노력으로는 이루어질 수 없으며 각 시군의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경남도가 항공우주산업의 수도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 시군과의 협력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