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상주시는 2월 15일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상주시 청년정책협의체 3기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상주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상주시 청년 기본 조례’를 근거로 지역청년 20명으로 구성됐으며 2022년 위촉된 2기 위원들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공개 모집을 통해 새로이 선발됐다.
위촉된 협의체 위원들은 임기 1년 동안 4개 분과로 나눠 청년정책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등 청년정책 발굴 및 수립에 참여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위촉식 수여와 더불어‘2023년 청년정책 현안 및 청년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는 주제로 정책특강도 함께 진행됐다.
상주시는 청년정책협의체가 지역청년들 간의 소통과 의견 수렴의 창구로의 역할뿐 아니라, 지역 청년들에게 당면한 문제들을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의제 발굴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등 상주시 청년 정책 수립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영석 시장은“우리 시 특성에 맞는 다양한 청년 정책들이 발굴될 수 있도록 청년들의 신선한 아이디어와 제안을 기대하며 앞으로 청년정책 협의체 운영 활성화를 위한 토론 및 포럼, 청년주간 운영 등을 통해 지역청년들의 소통의 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