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당진시가 3월 3일까지 당진시민을 대상으로 당진 2동, 합덕읍, 송악읍 도시재생 주민 제안 공모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도시재생사업지 내 문제 발굴과 해결,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계획을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시행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 주제는 도시재생 활성화와 연계 가능한 주민 삶의 질 향상 자투리 공간 쉼터 조성 공동체 활성화 사업 생활환경 개선사업 등의 주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당진시민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 또는 비영리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당진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 또는 당진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도시재생지원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되고 최종 선정된 단체는 보조금 관리 교육을 받은 후 4월부터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시는 사업유형에 따라 선정된 단체당 500만원에서 최대 1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기타 공모사업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홈페이지 또는 당진시 도시재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 “공모사업에 다양한 공동체가 참여해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가며 새로운 아이디어로 도시재생사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