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관광산업을 통한 ‘제2의 중동 붐’ 조성을 위해 사우디아라비아 경제 수도인 젯다에서 2월 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젯다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한국 관광 홍보 마케팅을 전개한다.
이 박람회는 방문객 3만여명에 달하는 중동 지역 대표 박람회로 전 세계 약 30개국, 200여 개 기관과 업체가 참가한다.
공사는 중동 전문 인바운드 여행사, 지자체와 함께 참가해 한국관광 홍보 및 상품 개발 상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공사는 박람회 기간 중 Musafir Travel 등 현지 유력 여행사 20여 곳을 초청해‘한국관광 설명회’를 개최한다.
코로나 펜데믹으로 붕괴된 현지 관광업계와의 네트워크 재건의 장을 마련하는 등 방한시장 조기 회복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공사는 이번 박람회 이후 오는 3월 사우디아라비아 창업벤처기업 전시회에 국내 최초로 관광벤처기업이 참가토록 지원하며 5월에는 중동 최대 관광박람회인 ATM에 참가하고 K-관광 로드쇼도 개최할 예정이다.
공사 이영근 국제마케팅실장은 “중동 지역 내 한류에 대한 관심과 관광벤처 투자유치를 결합한 타깃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전개함과 동시에, 현지여행사 내 럭셔리 한국방문상품 전문가인 PTS를 지속 육성해 중동지역의 한국방문 수요를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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