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 2023년 제2회‘창창한 마을대학’입학식 성황리 개최

김성훈 기자
2023-02-15 14:47:55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 2023년 제2회‘창창한 마을대학’입학식 성황리 개최



[AANEWS]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3일 지역 어르신들의 평생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창창한 마을대학’입학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총 54명의 어르신이 참여한 가운데 프로그램별 반장 임명장 전달, 연간계획, 신설제도 안내 등 순으로 진행하며 ‘창창한 마을대학’ 내용에 대해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가시간을 선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한‘창창한 마을대학’은 생활체조, 청춘체조, 한글교실 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어르신들의 신체활동 강화 프로그램인 생활체조와 문해능력 향상을 위한 한글 교실은 작년과 동일하게 진행되며 올해 새롭게 노년기 관절염 및 디스크 예방을 위한 청춘체조 강좌가 신설됐다.

이 밖에도 복지관은 지역 내 유관기관과 자원봉사단체과의 연계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노후를 영위하기 위한 교양, 건강관리, 스마트폰 범죄 예방 교육 등 생활안전 교육을 분기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장기간 외부활동에 어려움을 겪은 참여 어르신들을 위한 나들이 체험 활동도 마련해 신체기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도울 예정이다.

채정선 관장은 “창창한 마을대학을 통해 새로운 이웃을 만나 소외되지 않고 건전한 정신과 건강한 몸으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며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보내시길 바라며 복지관에서도 창창한 마을대학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복지관의 운영 방향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