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장흥군이 효율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제도 혁신방안을 자체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민원제도 혁신의 첫 번째는 전문적인 상담과 효율적인 민원처리로 실질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민원상담인제’다.
민원상담인은 지역 행정사 사무소를 운영하는 행정사를 전문상담사로 위촉해 고충민원 부서별 상담 및 조율 등을 추진한다.
장흥군청 소관 업무 외에 정부 각 부처 소관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 상담을 통해 이미 추진 중인‘민원후견인제’와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민원상담인제는 2023년 상반기부터 실시할 예정으로 현재 조례제정을 추진하고 있다.
대기시간 감축 및 편리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서식 작성예시 QR코드를 비치해 운영한다.
수유실을 전면 재구성해 안락하고 편안한 수유환경 제공은 물론 적극적인 출산분위기 장려에도 힘쓰고 있다.
모두가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소방서 합동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제세동기 교육 및 민원창구 투명 강화유리가림막 설치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민원제도 혁신방안을 발굴 · 추진해 민원인의 편의 및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행정 신뢰도를 높이고 신속하고 공정한 민원처리로 먼저 다가가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