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천안시는 체감도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일정 요건을 갖춘 통합사례관리사 2명을 현장슈퍼바이저로 선발하고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장슈퍼바이저는 읍면동 공무원의 잦은 순환, 신규 직원 배치 등으로 통합사례관리 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을 찾아가 슈퍼비전 체계성을 갖추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최일선 현장에서 경력자로 실무 중인 현장슈퍼바이저 2명은 실무 교육, 복합적인 대상자 개입 방안, 필요시 동행 상담, 사례회의 등 참석, 코칭·자문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맹영호 복지정책과장은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사례관리 담당자의 역량개발 및 전문성 향상으로 천안시민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복지마인드 변화와 업무향상이 복지사각지대 해소로 연결되므로 더욱더 다각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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