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도 기부 열기‘후끈’ 김종팔·장지혁 회장 경북에 고향사랑기부

고향과 나를 잇는 고향사랑기부제.경북도 해외 기부자 탄생

김성훈 기자
2023-02-15 08:06:49




경상북도청



[AANEWS] 올해 처음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해외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필리핀에서 활동 중인 김종팔 Group of Foscon companies 회장과 장지혁 J GLOBAL BUSINESS GROUP 회장은 최근 경북도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각각 전달했다.

경북 문경이 고향인 김 회장은 UKCA 이사, World OKTA 4통상 위원회 위원장, OKTA Philippines 회장을 역임했고 필리핀 한국 국제 학교 법인 이사 와 장학위원장, 마닐라 코리아타운 협회 회장을 맡고 있다.

대구 출신으로 Megaworld Corporation 한국 지사장을 지낸 장지혁 회장은 현재 TOP 21 BUILDER, INC 대표, DTRD PHILIPPINES CORPORATION 대표, Philippines Korea Economic Council, Makati Tourism Foundation로 활동 중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납부 시 주민등록표 초본 또는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확인이 필요해 해외동포 참여에 제한이 있다.

국내 주소지를 두고 있는 재외국민은 ‘고향사랑e음’시스템 또는 NH농협 방문으로 기부가 가능하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북을 사랑하는 재외국민께서 고향 발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제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며 “해외에서 경북을 알리기 위해 지금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재외국민들과 해외동포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