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당진시보건소가 걷기 활성화를 위해 3월부터 시작되는 모바일 앱‘걷쥬’의 새로운 챌린지를 안내했다.
걷기는 비만은 물론 만성질환·치매 예방 등에 간단하면서 효과적인 운동으로 시 보건소는 ‘건강한 걸음, 일상 걷기’사업의 일환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걸음 수 측정이 가능한 모바일 앱‘걷쥬’의 챌린지를 이용해 시민들의 걷기 실천 확산과 동기를 부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다만 올해 ‘걷쥬’앱 챌린지 신청 방법이 당진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 후에 참여할 수 있게 변경돼 바뀐 앱 사용 방법을 홍보하고 걷기 생활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3월 한 달간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시 보건소는 걷기 좋은 3월 한시적으로 1일~14일 18일~31일에 걸쳐 기존 1만 보 걷기 챌린지 성공자 중 차수별 500명을 추첨해 지급했던 모바일 기프티콘을 2,000여명으로 확대해 지급한다.
또한 3월 이벤트로 만 60세 이상 당진 시민들 중 6천 보~1만 보 달성 챌린지를 참여해 성공한 전원에게 모바일 기프티콘을 지급하는‘60세 이상 챌린지’도 운영한다.
올해부터 바뀐 챌린지 참여 방법은 가입 당진시 공식커뮤니티 가입 해당 읍면동 선택 후 챌린지에 참여하면 되고 자세한 방법은 걷쥬 앱 내 당진시 커뮤니티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 분들의 건강을 위해 걷기 문화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다”며 “일상생활 속 건강생활 습관 정착을 위해 걷쥬 챌린지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