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꿈나무 응원하는 장학금 전달

10명에 20만원씩

김성훈 기자
2023-02-15 07:28:18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꿈나무 응원하는 장학금 전달



[AANEWS]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4일 연성동 행정복지센터 내에서 관내 저학년 초등학생 및 학부모와 함께하는 ‘연성동 청소년 행복드림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10명의 초등학생에게 각 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연성동 청소년 행복드림’ 사업은 지역주민들의 의견 수렴을 거치고 주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2023년 연성동 마을복지 사업 중 하나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장학금을 전달하고 다양한 자원 발굴 등을 통해 후원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번 장학금 대상자로 평소 모범적인 생활을 하고 있는 저소득 저학년 초등학생 10명을 선정했다.

또한, 지난 제1차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월례회의에서 지원 대상자와 지원 규모 등을 의결을 통해 확정지었다.

이번에 장학금을 전달받은 한 학생의 학부모는 “우리 아이를 위해 소중한 장학금을 전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며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돼 책가방 등의 물품이 필요했는데 소중히 잘 사용하겠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박순애 민간위원장은 “연성동에서 거주하면서 열심히 학교생활을 하는 모범적인 학생들에게 소중한 마음을 담은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모두가 건강하고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김상동 연성동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고 있을 연성동 청소년들을 위해 행복드림 장학금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