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고성군은 마을 활력 증진 및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2023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지역주민 주도로 공동의 마을 의제와 지역 현안문제를 발굴 해 함께 해결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공동체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현재 고성군에 거주하고 있으며 마을 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하는 10인 이상 공동체로 총 13개 공동체를 모집한다.
유형별 1단계는 8개소 내외 공동체당 500만원 이내로 2단계는 5개소 내외 8백만원 이내에서 지원되며 지원금의 5% 이상은 자부담이다.
대상사업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비 및 활동사업비 등으로 교육지원형, 문화예술형, 환경정비형, 복지봉사형 , 소득 사업형이다.
신청기간은 2. 13. ~ 2. 23.까지 이며 사업신청서 계획서 단체 소개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총무행정관 자치지원팀 또는 읍면 행정 복지센터 총무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고성군은 3월 중으로 서류심사와 보조금 심의를 거쳐 최종 사업대상자와 지원금액을 결정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에도 마을별로 다양하고 특색있는 공동체 활성화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