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46개 중앙행정기관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과 시·도 교육청, 광역·기초 지자체 등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1년 동안 추진한 민원서비스 실적을 평가하고 종합점수 순위에 따라 기관 유형별 평가등급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평가에서 식약처는 46개 중앙행정기관 중 1위로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으며 4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민원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항목인 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4개 항목 모두에서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식품안전나라 부정·불량식품 신고시스템을 사용자 중심으로 쉽고 명확하게 개편하고 종이 문서로 제공하던 의약품 허가증을 전자허가증으로 전환한 점 등이 높이 평가됐다.
오유경 처장은 “이번 결과는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직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로 국민께서 식약처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높게 평가해 주신 데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민원서비스와 식·의약 산업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식약처는 올해 민원불편·부담 개선, 절차적 규제 해소 분야 등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규제혁신 2.0 과제를 발굴·추진하는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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