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첫 ‘청년 프로 예술팀’ 발굴 오디션

댄스, 보컬 각 5개 팀 선발…‘나는 성남 프로 아티스트 청년이다’ 참가자 모집

김성훈 기자
2023-02-14 13:02:32




성남시 첫 ‘청년 프로 예술팀’ 발굴 오디션



[AANEWS] 성남시가 청년 프로 예술팀 발굴을 위한 첫 오디션을 추진한다.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공연예술에 재능이 있는 청년들에게 활동 무대를 제공하고 시민에는 다양한 장르의 문화콘텐츠를 제공하려는 취지다.

시는 댄스, 보컬 등 각 분야 5개 팀씩 모두 10개 팀을 선발하기로 하고 2월 14일부터 오는 3월 8일까지 ‘나는 성남 프로 아티스트 청년이다’ 오디션 참가자를 모집한다.

각 분야에 재능이 있는 만 14세~34세의 성남시민이 개별 또는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땐 성남시청 홈페이지에 있는 참가 신청서와 공연 영상 파일을 기한 내 시청 문화예술과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이후 오디션 일정은 예선비대면 영상 심사, 40개 팀 선발 본선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대면 심사, 20개 팀 선발 결선성남시의료원 내 아트리움 대극장에서 대면·방청객 투표심사. 10개 팀 선발 등의 순이다.

결선 날 댄스, 보컬 각 분야 1위, 2위, 3위~5위 등을 선정해 모두 10개 팀에 총 40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이들 시상팀은 시 승격 50주년 축하공연, 성남시립예술단의 50개 동 순회공연, 길거리 공연 등 올해 말까지 성남시가 주최하는 공연에 참여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 예술가들이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게 하려고 처음 시도하는 오디션”이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