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 먹거리코너 및 생일챙겨드리기 실시

김성훈 기자
2023-02-14 11:33:33




오산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 먹거리코너 및 생일챙겨드리기 실시



[AANEWS] 오산시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특화사업인 ‘행복드림 먹거리코너’와 ‘행복천사 어르신 생일챙겨드리기’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행복드림 먹거리코너’는 관내 저소득계층에게 이동식 푸드마켓처럼 진열된 즉석식품 및 생필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신장동 행정복지센터 1층 로비에서 진행해 맞춤형 급여 수급자 총 30가구에 지원했다.

동시에 이번 달부터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사업 수행을 위해 동에 배치된 간호직 공무원이 혈압·혈당 체크도 병행하며 건강상담도 진행했다.

‘행복천사 어르신 생일챙겨드리기’는 매달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생일 축하 및 선물 전달하는 사업이다.

협의체 위원장 및 위원, 복지팀장 등이 맞춤형 급여 수급자 5가구를 찾아가 어려운 점이나 건의사항도 청취하는 등 그들의 복지상태도 점검했다.

김영동 동 협의체 위원장은 “우리 협의체에서는 올해 먹거리, 생일챙겨드리기 뿐만 니라 미용봉사, 이불빨래, 밑반찬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관내 복지대상자들에게 행복바이러스를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옥 신장동장은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