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연1동 체육회, ‘2023년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김성훈 기자
2023-02-14 11:27:23




생연1동 체육회, ‘2023년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AANEWS] 지난 10일 동두천시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는 생연1동 체육회가 주최한 “2023년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놀이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코로나19 등으로 5년 만에 열린 이번 “민속놀이 행사”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 김승호 시의회 의장 및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민속놀이 대회와 푸짐한 경품, 먹거리가 준비됐으며 사물놀이, 장구난타 등으로 흥을 돋우며 주민 간의 화합을 다졌다.

특히 생연1동 자율방범대 협조로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하는 한편 생연1동 14개통 통장과 관내 대학생들의 자원봉사로 많은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사고 없이 행사가 마무리됐다.

또한, 부녀회에서 따뜻하고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는 등 생연1동의 사회단체원 모두가 함께 준비한 뜻깊은 행사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김동식 생연1동 체육회장은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개최하지 못했던 민속놀이 행사 개최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생연1동 주민들이 잠시나마 모든 시름을 잊고 민속놀이를 즐기며 흥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생연1동장 또한 5년 만에 개최하는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놀이 행사를 준비한 체육회와 새마을부녀회 등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생연1동 사회단체 모두가 한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한 결과, 행사가 사고 없이 마무리되어 감사드린다.

올해 민속놀이 행사를 시작으로 어버이날 행사, 체육대회, 등산대회 등 앞으로도 주민들을 힘나게 하고 웃을 수 있는 생연1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